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단

[칼럼] 걷기 운동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하자

  • 강동모커리 (mokr11)
  • 2021-03-22 15:23:00
  • hit248
  • vote0

강동모커리한방병원이 전하는 [3월 건강칼럼]

ⓒ사진 아이클릭아트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일상생활에 제한을 받아 우울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이러한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좋은 방법의 하나가 바로 걷기 운동이다.

 

걷기 운동을 할 때는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 가급적 사람이 모이지 않는 시간과 장소를 골라 주변 사람과 2m 이상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걷기 운동은 자세가 중요하다. 안짱걸음, 팔자걸음, 거북목으로 걷지 않도록 주의하고 걸을 때 가슴, 등, 어깨를 곧게 펴 몸과 바닥을 수직으로 만들어야 한다. 고개는 턱을 살짝 당기는 느낌을 유지하며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고, 팔은 L자 또는 V자로 만들어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것이 좋다. 발바닥은 발뒤꿈치부터 앞꿈치 쪽으로 중심을 옮기며 걸어야 한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 약 5~10분 정도 준비운동을 하는 것이 좋고, 출발 전과 운동 후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운동 시간이 길어질 것 같다면 작은 물통을 하나 휴대하는 것이 좋다.

 

걷기에서 조깅으로 강도를 조금씩 올리는 것도 운동량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무조건 빨리 달리거나 오래 달린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달리는 것은 오히려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다. 일주일에 3~5회 정도, 대략 30~50분의 시간 동안 2~3km 내외의 거리를 걷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방법이 익숙해진 후에는 걷는 속도에 변화를 주어 걷기 횟수를 늘려 운동량을 높이는 게 효과적이다. 또 운동 효과를 높이기 위해 가볍고 푹신한 신발을 신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히 걷기 운동을 하면 다리와 허리의 근력이 증대되고, 소화기관이 개선된다. 또 허리디스크, 당뇨병, 관절염, 고혈압, 치매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걷기 운동으로 건강을 회복해보도록 하자.

 

 

#강동구한방병원 #강동한방병원 #강동구한의원 #강동한의원 #강동모커리한방병원 #대한의료신문

 

“ 저작권자 © 대한의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저작권자 © 강동모커리한방병원 이상호 원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게시글 공유 URL복사